중국 푸커군사, 김정은 독단 행동시 단교·대북 물자 반입 금지 할 것

김정은 위원장을 강력한 비난한 중국 언론 푸커군사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북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현재와 같은 책동 계속해면 자멸하게 될 것"

중국 매체들이 이례적으로 김정은 위원장을 비난하고 나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런 기사 내용이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에 올라와 중국 정부가 유엔 안보리의 추가 대북 제재를 앞두고 북한에 강력한 경고를 보내고 있는 게 아니냐는 분석마저 대두되고 있다.

25일 베이징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바이두의 휴대전화 뉴스면에서 푸커군사(福客軍事) 등 군사 전문 매체들이 김정은 위원장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글들을 주요 뉴스로 게재했다.

푸커군사는 '김정은은 왜 중국의 대북 제재 진상을 두려워하지 않는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북한은 사면초가 상황이며, 김정은 위원장은 고집불통에 영웅주의만 넘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매체는 "어떤 사람은 김정은 위원장의 이런 행위를 찬성하지만 일국의 지도자로서 국민의 생존 문제를 돌보지 않아 반드시 민중의 버림을 받을 수밖에 없다"면서 "독재 국가의 지도자가 민중에게는 힘든 생활을 요구하면서 정작 자기는 사치스런 생활을 즐기고 있는데 이는 말과 행동이 같지 않은 것으로 김정은 위원장이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이어 해당 매체는 "전 세계 흐름이 독재국가가 사라지고 민주주의로 변하는 시대에 누군가 이를 위배한다면 민중이 버릴 것"이라면서 "현재 김정은 위원장은 김씨 왕조만 보호하고 민중의 생존은 돌보지 않으면서 돌아올 수 없는 길로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매체는 "머지않아 북한에 천지개벽할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데 왜냐면 어떤 정부가 잠시 민중을 속일 수 있지만 평생 그럴 순 없기 때문이며 김정은은 '백두혈통'이라고 북한 민중에게 거짓말하고 있다"면서 "중국 정부는 여러 차례 북한에 불만을 표시했지만 북한이 제멋대로 하고 있어 중국 정부는 반드시 북한에 대해 각종 제재를 진행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베이징 소식통은 "중국 매체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기사는 찾아보기도 힘들고 원천적으로 삭제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전제하면서 "그런데 바이두에 버젓이 김정은의 잘못을 나열하면서 정변까지 운운하는 기사가 주요 기사로 올라와 매우 이례적인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