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김재수 농림축산식품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부동산 관련 의혹이 또 제기됐다. 307㎡(93평) 전세 아파트 특혜 의혹에 이어 이번엔 291㎡(88평) 아파트 의혹이다.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30일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후보자가 2001년 10월 식품 분야 대기업인 A기업의 계열건설사가 분양한 용인소재 88평 고급아파트를 1년 전 분양 당시보다 2억1000만 원 싼 4억6000만원에 농협은행의 전액 대출로 매입, 자기 돈은 한 푼도 안들어갔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김 후보자는 이곳에서 약 1년간 거주하다 미국 파견근무를 가게 됐고, 해당 아파트는 A기업이 3억원에 전세 임대를 들어왔다. 전세금은 은행 이자를 갚는데 사용했다”며 “미국에서 돌아온 2006년 김 후보자는 이 아파트를 8억7000만원에 매각해 3억여원의 시세 차익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어 ”본인이 농수산물유통국장 시절인데, 관련이 있는 국내 대기업 계열사 아파트를 구입하고 하필이면 그 집에 그 대기업이 전세를 들어왔을까"라면서 “이것이 우연의 일치냐. 김 후보자는 의혹에 대한 해명 없이 장관이 되겠다는 생각을 단념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김 의원은 김 후보자가 모 해운중개업체 명의의 용인 93평 아파트에서 7년 동안 전셋값 인상 없이 전세 1억9000만원에 거주하는 특혜를 누리면서 관련 기업에 부실대출을 알선해줬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 "김 후보자는 공직자로서 그 공직과 관련된 기업과 결탁하거나 도움을 받아 재산을 불려왔다”며 “이런 분이 어떻게 공직에서 장관을 하겠느냐. 즉각 사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한 “김영란법 취지라면 구속사유다”며 “이번 청문회에서 의혹 규명이 되지 않으면 장관이 되지 못하게 막겠다. 설사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해) 장관이 되더라도 바로 해임건의를 내겠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