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개최가 취소된 고위 당정청 회의와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소희 기자] 국민의당 빅지원 원내대표는 17일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 등 무소속 의원 복당 문제로 여권이 내홍에 휩싸이면서 고위 당·정·청 회의가 취소된 것에 대해 "민생경제가 엉망인데 당·정·청이 내분으로 치닫는 건 고스란히 국민 피해가 가중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로 예정된 고위당정청 회의가 새누리당의 친박·비박 싸움으로 취소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남의 당 문제에 대해 얘기를 하려는 게 아니라 집권여당으로서 책임있는 조치로 당·정·청 회의를 열어 민생경제를 보살피고 구조조정 등 모든 업무에 박차를 가해주길 바란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정·청 회의에서 조율돼야만 야당과도 대화가 될 수 있다. 정부·여당과 청와대의 맹성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맹성은 매우 깊이 반성한다는 의미다.

아울러 그는 내달 1일 시행 예정인 정부의 맞춤형 보육 정책에 대해서는 '어린이, 학부모, 선생님 모두를 힘들게 하는 나쁜 정책'으로 규정했다. 그는 "보육의 질이 엉망이 되고 그 피해는 아이들에게 돌아온다"며 "어제 제2차 민생경제점검회의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다고 하니 정부는 7월 1일부터 강행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2차 회의에서 논의된 대로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