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가동 중단 조치에 박 대통령 맹비판

[데일리한국 이선아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는 12일 정부가 개성공단 가동을 전면 중단한 데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정책이 너무 즉흥적이고 감정적이다. 냉탕과 온탕을 오락가락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이날 마포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를 내걸고 통일대박을 외쳤지만 대북정책에서 완전히 실패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안 대표는 "대통령은 현재 상황에 대해 국민께 설명할 책임이 있다. 주요 정당대표를 불러 이해와 협조를 구해야 한다"고 제안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운명을 짊어진 대통령이 우왕좌왕, 좌충우돌하면 국민은 불안하다. 급조한 정책으로는 그동안의 실패를 만회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안 대표는 이어 "박 대통령과 정부의 대응은 당장은 강력해 보이지만 시기적으로 적절한 것인지, 국익에 부합하는 것인지 의문"이라면서 "북한의 군사적 행위를 막아낼 근본적 대책이 아닐 뿐만 아니라 우리 기업의 경제적 피해도 막대하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낡은 분단체제를 고착화시키는 북한의 군사적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 강력한 제재도 필요하다"면서도 "규탄과 제재 역시 미래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국제적 대북제재 협상 때 우리 카드를 먼저 없앤 건 아닌지, 개성공단이 남침 선봉부대의 주둔지가 돼 안보에 더 큰 위협을 초래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