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황혜진 기자]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은 2일 충청 출신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내세운 '충청권 대망론'과 관련해서는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3선 중진인 정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에 출연, "충청도의 관심이 다음에 충청도 인사가 여당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있을지, 그래서 (후보가) 되면 충청도가 한 번 단합된 힘을 과시해보겠다 하는 이런 (정서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인지도로 봐서는 반 총장이 유리하지만, 여러 가지 정치적 관점에서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충청권에서도 한 분이 나오는 게 아니라 유능한 분들이 2~3명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분들이 선의의 연대론을 펴서 선의의 경쟁으로 완주하면서 국민의 지지를 얻어가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최근 당내 소장·개혁파로부터 제기되는 '지도부·중진 험지 차출론'에 대해 "당을 위해서 내가 희생해야 한다면, 당의 명령이 새누리당 총선 승리를 위해서라면 나는 거기에 따라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최근 청와대 참모와 장관 출신, 여당 지도부와 중진들에 대한 열세 지역 출마 요구가 나오기 시작한 이후 새누리당의 중진이 험지 차출 요구에 응할 수 있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것은 정 의원이 처음이다. 충북 청주 상당이 지역구인 정 의원은 다만 "나한테까지는 그렇게까지 (요구가) 오지 않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