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정치활동 나설 가능성 배제하지 않아…‘야권 후보로 총선 출마설’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씨/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씨는 28일 "아버님의 유훈을 잘 받들어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 우리 사회를 위해서 실질적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도 나름대로 한번 생각을 해봐야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현철씨는 이날 오전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삼우제(三虞祭)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향후 행보에 대해 이같이 말하고, 향후 정치활동에 나설 가능성에 대해 배제하지 않았다.

특히 일각에서 야권 후보로 내년 총선에 출마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는 것에 대해선 "아직 상중이기 때문에 정치적인 얘기는 안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지금 그런 얘기를 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새정치민주연합 김영춘 부산시당 위원장은 전날 현철씨가 지난 6∼7월께 새정치연합 후보로 내년 총선에 출마할 수 있다는 뜻을 피력했다고 밝혔다.

현철씨는 일각에서 김 전 대통령의 업적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도 "정치적인 얘기를 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며 말을 아꼈다.

다만 그는 "장례기간에 서울대병원 빈소에 정말 많은 분이 찾아와주셨다"며 "(아버님이) 가시는 길에 각계각층이, 그야말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애도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