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연합뉴스
[데일리한국 황혜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국정감사 답변 과정에서 문재인 대표를 '공산주의자'라고 발언한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에 대한 해임을 촉구하는 가운데 새누리당에서도 7일 고 이사장의 발언은 문제가 있다는 반응이 나왔다.

먼저 김무성 대표는 이날 이화여대에서 특강한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와 관련한 질문에 "그 분(고 이사장) 답변에 좀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도 새정치연합의 고 이사장 해임 촉구에 대한 입장을 묻자 "그것까지는 아직 생각하지 못했다"며 말을 아꼈다.

그러나 비박계 중진인 이재오 의원은 고 이사장을 강한 어조로 비판하면서 사실상 사퇴 필요성을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 비공개 부분에서 "고 이사장의 역사관에 문제가 있다"면서 "이런 사람을 옹호하지 말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이 의원은 특히 "역사를 바로잡고 국정 교과서를 하자면서 고 이사장 같은 사람을 옹호하면 여권이 고 이사장과 같은 생각으로 교과서를 만들려 하는 게 아니냐는 반격을 야당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고 지적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새정치연합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고 이사장에 대한 해임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