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일각서 나온 통합전대론 참여 가능성 일축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최근 새정치민주연합 일각에서 천 의원을 포함한 통합전당대회론 주장이 나온 데 대해 "미안하지만 새정치연합은 이미 재생이 불가능한 집"이라며 “무너진 집에 미련을 두지 말고 새 집을 지어야 한다"고 참여 가능성을 일축했다.

천 의원은 6일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 대토론회'에 참석한 뒤 통합전대론에 대한 의견을 묻는 언론에 "저는 새정치연합에 미래가 없다고 보는 사람”이라며 “이미 무너진 건물이어서 그것을 새롭게 고치고 땜질해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천 의원은 이어 10월 창당추진위, 12월 창당준비위 구성 등 창당 일정과 관련 "최소한 추진위가 만들어져야 비로소 정당이라는 게 시작되는 것 아니냐"라며 추진위 구성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박주선 의원, 박준영 전 전남지사와의 협력 문제에 대해서도 "그것도 이미 다 한 얘기"라며 유보적인 태도를 고수했다.

앞서 새정치연합 중립 성향 중진급 인사들의 모임인 통합행동 대변인인 민병두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통합행동 모임에서 통합전대가 필요하다는 의견 제시가 있었고, 총선 예비체제를 갖추는 내년 1월 중순쯤 통합전대론이 하나의 경로로 제시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날엔 통합행동에 소속된 박영선 전 원내대표가 통합전대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박준영, 박주선, 천정배 이런 분들까지도 함께해야 국민 감동이 있을 것 같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