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권력 향한 대통령 욕심 때문에 선거제도 왜곡돼선 안돼"

[데일리한국 황혜진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5일 박근혜 대통령의 새누리당 탈당을 요구해 파장이 일고 있다. 문 대표는 이날 김영록 수석대변인이 대독한 '최근 박 대통령의 공천개입 논란에 대한 입장'을 통해 "우리 경제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고 있고 민생은 폭발직전"이라며 "그런데도 대통령과 집권 여당 내부의 거듭되는 권력싸움이 나라의 앞날을 더 암담하게 만든다"고 비판했다. 민생 살리기에 전념하기 위해 새누리당을 탈당해 당적을 정리하고 국회 선거제도 논의에서도 손을 뗄 것을 촉구한 것이다.

문 대표는 "대통령이 국회 위에 군림하던 유신시대의 대통령으로 되돌아가선 안 된다"며 "내년 총선 공천과 미래권력을 향한 대통령의 욕심 때문에 공천제도와 선거제도 혁신이 왜곡돼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대통령이 권력싸움에 빠져 경제와 민생을 외면해선 안 된다"며 "해법은 간단하다. 대통령이 당적을 정리하고 국회가 하고 있는 공천제도와 선거제도 논의에서 손을 떼는 것"이라고 요구했다.

문 대표는 이어 "대통령은 당내 계파와 여야를 뛰어넘는 초연한 입장에서 행정부 수반으로서 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전념해달라"며 "그렇게 한다면 야당도 함께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표는 "지금 대통령은 민주주의와 경제를 파탄내면서 실패한 전임 대통령의 전철을 밟고 있다"며 "그 길에서 벗어나 성공한 대통령의 길을 걷기를 바라며, 진심으로 충고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