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TV 뉴스영상 캡처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새누리당은 31일 일본 산케이신문이 칼럼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전승절 참석을 언급하면서 "민비(일본에서 명성황후를 낮춰 부르는 말)는 사대주의 도착(倒錯)으로 암살됐다"는 비유를 하며 파문을 일으킨데 대해 "산케이신문의 망언은 일본 극우주의의 부끄러운 자화상"이라고 비판했다.

김영우 수석 대변인은 이날 "참으로 뻔뻔한 일본 극우주의의 맨 얼굴에 그저 아연실색할 따름"이라며 "세계 여러 나라를 침략해 죄 없는 사람들을 살상하고 많은 여성들을 강제로 유린하고도 부끄러운 줄 모르는 일본의 군국주의, 그 군국주의를 대표하는 일본 언론의 몰역사관을 무슨 말로 비유해야 할지 말문이 막힐 지경"이라고 한탄했다.

김 수석 대변인은 이어 "산케이의 역사적 도발과 망언의 끝이 과연 어디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산케이와 일본 극우주의자들은 일본의 양심적인 국민과 국제사회로부터 버림받을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는 또 "일본은 과거에 저지른 온갖 만행에 대해 무릎 꿇고 사죄해야 한다"면서 "하토야마 전 총리가 조선 독립을 위해 몸바친 독립투사들에게 무릎 꿇고 사죄한 것을 지금의 아베 총리와 극우주의자들이 본받기를 국제사회는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