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野 안철수 위원장 자료 제출 요구에 반박

원유철 "사이버 전력 파헤치는 건 안보 무장해제 요구하는 것"

노철래 "국가의 존립을 위한 정보기밀을 파헤치는 나라 없다"

박민식 "野, 아예 마음에서 믿고 싶지 않기 때문에 안 믿는 것"

사진=JTBC 뉴스화면 캡처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국정원 출신인 이철우 새누리당 의원은 28일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정보지키기위원장의 로그파일 자료 제출 요구에 대해 "로그파일을 전부 공개하면 목숨을 잃는 사람이 생긴다"고 밝혔다.국회 정보위원회 여당 간사인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로그파일에는)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사람이 들어있다"며 "이런 위험한 일은 국가 안보를 위해 자제해주길 당부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국정원 해킹 문제와 관련해 기술적인 문제를 이야기 하면서 "여기 있는 분들은 아무리 생각해도 로그파일을 잘 모르니까 전문가와 국정원 직원을 붙여주겠다. 그럼 전문가들이 '이 정도 수준이면 공개 안해도 되겠구나'라고 할 것"이라며 "그래도 미진하면 정보위원이 현장검증하도록 빨리 조치해줬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가 안보를 흔들어서 득을 보는 것은 북한뿐"이라며 "새정치연합은 경제정당과 안보정당임을 말로만 표방하지 말고 진실된 안보정당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야당은 국가정보기관의 모든 사이버전력을 만천하에 드러내는 자료만 요구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의 사이버전력은 또 다른 국방전력으로서 정보 기록을 일일이 파헤치는 것은 국가의 안보 무장해제와 똑같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 모든 논란의 핵심은 국정원이 내국인을 상대로 불법 사찰을 했느냐 하는 것"이라면서 "이병호 국정원장은 어제(27일) 미국의 워터게이트 사건의 예를 들어 진실 은폐가 얼마나 위험한지 잘 안다고까지 하면서 불법 사찰은 없었다고 확실히 답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무분별한 국정원 해킹 의혹 제기의 최대 수혜자는 다름 아닌 북한"이라고 주장했다.

원 원내대표는 "미국, 독일, 이집트,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에서 이 프로그램을 구입했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이슈가 돼 북한의 위협을 고려하면 상당히 우려된다"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은 의혹에 의혹을 잇는 꼬리 물기를 중단하고 국가 안위를 지키는 본연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진하 사무총장도 "정보당국이 흔들림 없이 안보시설 및 사이버 테러에 선제적 적극적 대응할 수 있는 체제 갖춰야하고 더불어서 2년 3개월 계류돼 있는 국가사이버테러방지법의 조속한 처리를 통해서 이를 보강해야된다"면서 "야당이 이번 사건을 빌미로 끊임없이 의혹을 제기하면서 국가 정보기관을 불법 집단으로 매도하는 것은 국민적인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황 사무총장은 "정치공세를 자제하고 제1야당이자 수권정당으로서 국익을 최우선 고려하는 모습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노철래 정책위부의장도 국정원 정보 기록 공개에 우려를 표명하면서 "국정원은 음지에서 일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국가안위를 위한 정부 기밀사항은 공개하면 안 되고 할 수도 없다"고 주장했다. 노 정책위부의장은 "국정원 활동이 투명할수록 좋은 것은 경쟁 국가다. 지구상에서 세계 어느 나라도 국가의 존립을 위한 정보기밀을 파헤치는 나라는 없다"면서 "국정원을 무장해제시키는 것은 우리 안보의 무장해제다. 야당은 정쟁이 아닌 정책으로 안보정당 실체를 보여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회 정보위 소속 박민식 의원도 "어떤 과학적 증거를 제시하더라도 상대방은 믿지 않으리라 본다"며 "정당한 의혹이 아니라 아예 마음에서 믿고 싶지 않기 때문에 안 믿는 것"이라고 야당을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번 국정원 해킹 프로그램 도입 문제는 정쟁, 정책의 문제가 아니라 팩트의 문제"라며 "최소한 진술이나 증언 등 물적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 야당은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자료는 이제 순순히 수긍해주고 본연의 임무로 돌아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