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뉴스 캡처
[데일리한국 이선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숨진 국정원 직원 임모씨의 차량과 관련한 의혹 제기에 재차 나섰다. 차량 번호판은 녹색 바탕인데 폐쇄회로(CC) TV에 나온 영상에서는 흰색 바탕의 번호판으로 보이는 것과 관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의 빛 반사에 따른 착시란 해명에도 불구하고 거듭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이언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차량 번호판이 뒤바뀐 것 같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은 번호판 반사에 따른 착시라고 하지만 의혹은 여전하다"며 "초록색 번호판이 아닌 또 다른 화면에 나오는 다른 초록색은 왜 흰색으로 바뀌지 않았는지 모르겠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변인은 "이러한 의혹들을 밝혀줄 수 있는 단서가 임씨의 차량인데, 장례를 치룬지 하루 만에 폐차를 해버려 진상규명을 어렵게 하고 있다"고 거듭 의혹을 제기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특히 상속폐차와 관련, "임씨의 차량을 상속폐차했는데, 이럴려면 호적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상속포기각서 등 각종 서류가 필요할 것"이라며 "이런 것들을 가장이 사망한 슬픔 속에서, 배우자 등 가족들이 제대로 챙겨서 바로 폐차 처리를 할 수 있는 여력이 있었는지 의문"이라고 의혹의 눈길을 거두지 않았다. 이 원내대변인은 이어 "폐차가 뭐가 중요해서 그 복잡한 절차를 부리나케 다 거쳐서 했는지 모르겠다"면서 "이러한 자연스러운 의혹제기에 대해 국정원은 명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입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경찰은 임씨의 마티즈 차량이 폐차 처분된 것과 관련, 유족들이 상속폐차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경찰은 "차량 내 자살 사건의 경우 차량을 감식하고 내부에 남아있는 유서나 유품 등 관련 증거를 모두 수거한 뒤 차량을 유족에게 반환하는 것이 수사 절차"라며 "차량의 폐차, 매각, 보유 여부는 상속 권한이 있는 유족들의 자유로운 의사 결정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