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파등록제 성공 어렵다고 생각해"

[데일리한국 이선아 기자] 박지원(사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호남 출신 및 486 인사들에 대한 물갈이 주장과 관련, 획일적으로 물갈이를 할 경우 또다시 혼란이 올 것이라고 26일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에 출연해 "어떤 경우에도 국민과 당원이 납득할 수 있는 혁신공천과 현역의원 물갈이는 필요하다"고 전제하면서도 "호남, 486 이렇게 찍어서 물갈이 대상으로 정해놓은 것처럼 얘기하는 것은 또다른 당내 분란을 가져오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또 박 의원은 "지금 솔직히 우리 당이 분당의 위기에 처한 것도 사실 아니겠는가"라며 "일부에서 계속 분당, 신당 창당의 움직임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구실을 주지 않도록 명확한 근거와 규정을 갖고 물갈이 공천, 개혁 공천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라고 덧붙였다. 일각에서 '계파 등록제' 도입 방안이 거론되는데 대해서도 박 의원은 "계파를 분명하게 하는 분도 있지만 거의 그렇게 하지 않고 있다"며 "계파등록제를 성공시킬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좀 어렵게 본다"고 견해를 밝혔다.

김상곤 혁신위원장에 대해선 "위원장 수락 후 저에게도 전화를 주셨고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씀을 드렸다.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김 위원장이 친노-비노 구도 등 고질적 계파문제가 당의 암적인 존재라는 걸 잘 알고 있는 만큼 편파적으로 일을 하지 않을 분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그러한(편파적) 일을 하지 않을 때 저도 적극 참여한다는 자세"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