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에 영상메시지… 낙도 어린이 등 청와대 초청도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어린이날인 5일 "우리나라의 희망이자 부모님들의 꿈인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살아가길 진심으로 축원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전국 13개 시·도 76개 시·군·구에서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에 보낸 영상메시지를 통해 "여러분 모두 좋아하는 과목을 찾아서 열심히 공부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놀면서 각자의 꿈과 끼를 마음껏 키워나가기 바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충남 원산도·효자도, 인천 백령도와 연평도 등 낙도 어린이를 포함, 초등학생 17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어린이날 축하 행사를 열었다. '어린이날 꿈 나들이'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상대적으로 체험 학습의 기회가 적은 낙도 어린이들을 위해 방송국 기자, 아나운서, 경찰관, 과학자, 소방관, 요리사 등이 직접 참여하는 직업 체험 부스를 마련해 직업 체험 활동을 가졌다.

개그맨 조세호·김영희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교통비와 용돈 등을 모아 2008년부터 7년째 기부, '땅끝마을 기부천사'로 불리는 전남 해남군의 초·중·고교생 가운데 초등학생들도 초청됐다. 어린이날 청와대 초청 행사는 2년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지난해에는 세월호 참사 여파로 별도의 행사가 열리지 않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