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특검' 野 요구 거부한 것…시간끌기"

[데일리한국 이선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성완종 파문'과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에 대해 "진정성 없는 대독(代讀)사과"라고 비판했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이 홍보수석을 통해 유감의 뜻을 밝힌 건 진정성 없는 대독사과"라며 "자신의 최측근들이 관여된 전대미문의 비리와 부정부패에 대해 한마디 언급이 없었다. 해외순방 나갈 때 한 말과 다를 바 없는 말씀이었다"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어 "(박 대통령은) 검찰수사의 불공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수사의 독립성을 담보하기 위한 조처가 필요하다는 야당의 요구도 외면했다"며 "'성완종 리스트'에 나오는 8명의 정치인 중 한 명도 소환하지 않는 등 검찰 수사의 미진함에 대해 침묵한 채 '선(先) 검찰수사 후(後) 특검'을 주장한 건 시간끌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그러면서 "제대로 된 특검을 통해 진실을 규명하자는 야당의 요구를 사실상 거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무엇보다 성완종 사건은 대통령 자신이 관련된 대선자금 의혹"이라며 "본인의 문제에 대해 마치 남 이야기하든 바라보며 사과 한마디 없이 정치개혁을 주장한 것에 대해 국민은 큰 실망을 금치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