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역 2년형 받은 한 의원 당원권 정지 시켰나 밝혀라"

"새정치연합, 부정부패로 우리 비판할 자격없다" 역공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7일 한명숙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전 총리 당시 불법 정치자금을 받아 2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았지만 의정 활동을 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야당에 대한 공세를 펼쳤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연합이 최근 '성완종 파문' 이후 새누리당을 '부정·부패 정당'이라고 비판하는 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이 과연 부정·부패로 우리를 비판할 자격이 있는지 다시한번 문제 제기한다"면서 이같이 반박했다.

김 대표는 "우리 당 송광호 의원은 6,500만원을 수수했다는 이유로 1심 판결이 나오기도 전에 법정 구속됐는데 한명숙 전 총리는 2심 (유죄) 판결이 났는데도 현재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대법원장은 답변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금품수수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당 소속 박상은, 조현룡 의원 등에 대한 당원권 정지 결정을 언급한 뒤 "새정치연합은 징역 2년형을 선고 받은 한명숙 의원의 당원권을 정지하고 있는지 밝혀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군현 새누리당 사무총장도 "한 전 총리는 법정 구속되지도 않고 19대 국회에서 임기의 절반에 가까운 1년 7개월간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새정치연합이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 인준을 지연시키면서까지 한명숙 구하기에 나선 게 아닌지 국민이 의심하고 있다. 오늘이라도 당장 박 후보자를 인준해서 관련 재판이 지연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뇌물 수수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한 의원은 뇌물 혐의는 무죄가 확정됐지만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은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뒤 대법원에 계류 중이다.

한편 김 대표는 이틀 앞으로 다가온 4·29 재·보궐선거를 '지역일꾼 뽑는 선거'로 규정하며 집권여당에 힘을 실어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김 대표는 "새누리당은 시종일관 지역일꾼을 뽑아주기를 부탁하면서 발품을 파는 자세로 선거에 임했다"면서 "지역을 발전시키려면 힘있는 집권여당의 후보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후아파트 등 주택개량을 골자로 한 법안(일명 '오신환법')을 발의한 서울 관악을의 오신환 후보를 시작으로, 인천서·강화을의 안상수 후보를 '개발전문가, 광주서을의 정승 후보를 '예산불독', 경기 성남중원의 신상진 후보를 '미래 성남의 슈바이처'로 지칭했다. 그는 "이들 후보가 당선되면 당 차원에서 전폭적으로 이들의 공약을 반드시 실현하도록 각종 예산지원 등을 최우선적으로 챙길 것을 다시한번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