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문재인의 별도특검 주장 자가당착·자기모순"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새누리당이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향해 맹공을 가하고 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특별사면 논란에 대해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인 문 대표가 전말을 가장 잘 알고 있으면서도 전날 기자회견에서는 이에 대한 구체적 언급 없이 이명박 전 대통령 쪽으로 책임을 돌리는 듯한 발언으로 일관했다는 지적에서다.

선공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였다. 김 대표는 24일 지난 2007년말 성 전 회장의 특별사면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었던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답해야 한다고 재차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쌀 수급안정 대책' 당정협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당시 특사를 둘러싼 여러 엇갈린 주장에 대해 "누가 (사면 요청을) 했든지 그걸 밝히면 되지 않느냐"면서 "국민이 궁금한 것을 해결해야 한다. (당시 상황을) 아는 사람이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전말을) 아는 사람이 문 대표 아니냐"고 반문한 뒤 "그걸 안 밝히려면 어제 왜 기자회견을 했느냐"고 지적했다. 문 대표가 전날 회견에서 '성완종 특사 논란'에 대해 "단언컨대 참여정부 청와대에는 더러운 돈을 받고 사면을 다룬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면서도 이명박 전 대통령측 인수위의 누가 성 전 회장 사면 배려를 요청했는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은 데 대해 비판하며 입장 표명을 압박한 것이다.

같은 당 유승민 원내대표도 이날 문 대표가 '성완종 특검'을 현행 상설특검법을 따르지 않는 별도 방식으로 실시하자고 주장한 데 대해 "자가 당착이자 자기모순"이라고 비판했다. 유 원내대표는 "문 대표는 자원외교 특검은 현재 상설특검법으로 하자고 얘기하고, 성완종 특검은 '공정성이 담보된 별도의 특검'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자원외교는 공정성이 없는 특검도 좋다는 이야기인지, 무슨 얘기인지 이해할 수 없는 자가당착이자 자기모순"이라고 지적했다.

유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우리는 여야가 합의한 상설특검법에 따라 특검을 하자는 것이고, 야당이 이를 원하면 오늘이라도 시작할 수 있다"면서 "성완종 특검에 대해 야당이 다른 소리를 하는 것으로 봐서 특검 합의는 당분간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5월1일에 밤을 새워서라도 특위에서 반드시 의결하는 게 목표"라며 "분명한 것은 공무원연금 개혁을 못 하는 일이 있더라도 개혁 취지가 훼손된 안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유 원내대표는 민주노총의 총파업 방침에 대해 "정치적 불법 파업으로, 정부가 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