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문재인이 결단해야…연금개혁 신뢰가지 않아"

새누리당 김무성(왼쪽)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는 1일 새정치민주연합이 공무원연금개혁 실무기구의 활동 시한을 정하지 말자는 요구에 대해 비판했다.
[데일리한국 김종민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일 새정치민주연합이 공무원연금개혁 실무기구의 활동 시한을 정하지 말자고 요구하는 데 대해 "이는 국민에 대한 약속 파기이자 야당 스스로 개혁 의지가 없다는 속내를 국민 앞에 드러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공무원 표를 의식해 4·29 재·보궐선거 이후로 이를 미루려는 생각은 절대 용납돼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지금 새정치연합과 문재인 대표에게 가장 요구되는 것은 바로 정치적 손익을 따지지 않고 오로지 나라와 국민의 미래를 생각하는 결단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야당과 공무원노조의 결단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야당은 더는 '미적미적 정당', '눈치 보기 정당'이 돼서는 안 된다"고 야당을 비판했다.

김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실무 기구는 대타협기구가 합의를 못 봐서 나온 파온 파생적 기구인데, 이 파생적 기구를 날짜도 없이 계속하자는 것은 안 하자는 얘기"라며 "이것을 기간도 없이 하자는 것은 시간 끌기로밖에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석 협상과 원내대표 협상이 있어야 하고, (협상이) 도저히 안 될 때는 내가 문재인 대표와 만나 이야기하든지, 2+2 회동을 하든지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같은당 유승민 원내대표도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유 원내대표는 "국가지도자라면 국가의 장래를 위한 개혁에 결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면서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문재인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국민연금은 노무현 정부 때 (새정치연합이) 자기들 손으로 개혁한 것인데,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자고 해놓고 자꾸 국민연금 강화 얘기를 꺼내는 것은 자가당착"이라면서 "새정치연합과 문 대표는 경제정당, 수권정당이라는 말을 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 대표와 새정치연합의 진심이 무엇인지, 지금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겠다는 것인지 하지 않겠다는 것인지 신뢰가 가지 않는다"고도 지적했다. 유 원내대표는 국회 공무원연금 개혁특위를 오는 6일부터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뒤 "실무기구가 협의되지 않으면 특위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계속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