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에 이병기 국정원장이 임명된 데 대해 "신(新)유신시대 선포"라며 강력 비판했다. 자료사진
[데일리한국 이선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에 이병기 국정원장이 임명된 데 대해 "신(新)유신시대 선포", "국민 소통과 거리가 먼 회전문 인사", "사상 유례없는 잘못된 인사"라고 강력 비판했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음지에서 일하는 정보기관의 수장을 국정운영의 중심인 청와대 비서실장에 임명한 것은 사상 유례없는 잘못된 인사"라며 "인사혁신을 통해 국정운영 기조를 바꾸라는 국민의 요구를 거부한 불통 인사이자 국민 소통과 거리가 먼 숨 막히는 회전문 인사"라고 말했다. 이어 "소통과 국민 통합에 매진해야 할 비서실장에 현직 국정원장을 임명, 정보정치와 공안정치의 망령이 되살아나지 않을까 걱정스럽다"고 덧붙였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병호 전 안기부(현 국정원) 2차장이 국정원장에 발탁된데 대해서도 "국정원 개혁을 바라는 국민 여망을 무시한 실망스러운 인사"라고 지적했다. 특보단 인사에 대해서도 "국민의 목소리를 직언할 인사로 구성되길 기대했으나, '친박 친위부대'가 대거 포진돼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트위터글을 통해 이 국정원장의 비서실장 임명과 관련, "공안검사 출신을 비서실장에 임명하더니 이제는 국정원까지 끌어들여 국정을 농단하려고 하는 신(新)유신정권 시대를 선포…공안정국을 유지하고 국민과 싸우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