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사진) 상임고문이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 해결을 목표로 ‘안철수 정치’ 2탄을 준비 중인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정치인 안철수’로서의 내실 다지기가 부족했다는 한계를 깨닫고 국민과 호흡할 수 있는 이슈로 본격적인 민생 정치를 펼치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안 고문 측 관계자는 이날 “당 내에서 경쟁하는 모습 자체가 국민에게 안 좋게 보이니까 결을 달리해서 국민을 대상으로 한 직접적인 행보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고문은 국정감사가 끝나는 11월부터 본격적인 민생 행보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IT기업의 CEO, 대학교수 등 자신의 이력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살려서 국민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경제, 교육 분야에서 문제 해결형 행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즉 정치권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문제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대안 제시 또는 의견 피력에 나서 문제를 환기시키며 해결 창구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안 고문 측은 최근 통신 시장에서 문제가 되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나 카카오톡 등 SNS상의 개인정보 보호 이슈 등이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 고문 측 관계자는 “정치에 입문하자마자 대선 후보나 당 대표 등 감당하기 어려운 큰 짐을 짊어지고 있었는데 이제 그런 의무감이나 당에서 자유로워져서 처음 정치를 하겠다고 마음먹었을 때의 사명으로 돌아가 국민의 생활과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를 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안 고문은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에서 측근인 송호창 의원을 철수시키는 등 일련의 움직임을 놓고 분당설·탈당설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서도 확실히 선을 그었다. 안 고문 측 관계자는 “지금은 열 일 제쳐놓고 모든 사람이 각자의 자산을 내놓고 당 지지율을 올리는 데 주력해야 할 때”라며 “안 고문은 통합 때 가져온 지지율을 회복해서 당에 합치는 게 당을 위해서도 개인을 위해서도 좋기 때문에 여기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