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4월26일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을 놓고 여야가 정면충돌했다. 박 대통령의 당일 7시간 행적 미스터리를 밝히기 위해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 정호성 제1부속실장을 세월호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야당 주장에 대해 새누리당이 발끈한 것이다.

새누리당 진상조사특위 간사인 조원진 의원은 30일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미 김기춘 실장이 박 대통령이 청와대에 있었기 때문에 21번의 보고를 했다”면서 “김 실장이 보고한 곳도, 박 대통령이 보고 받은 곳도 청와대 집무실”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어 “야당이 특위에서 대통령이 어디어디 갔다는 동선을 다 밝히라는 것과 정호성 부속실장을 부르라는 건 대통령의 사생활을 공개하겠다는 것”이라며 “지금까지 특위에서 청와대 부속실을 불러낸 적은 한 번도 없다”고 수용 불가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새정치민주연합 간사인 김현미 의원은 “김 실장이 밝힌 건 대통령 동선을 말해줄 수 없다가 전부”라면서 “(세월호 참사 당시) 대통령이 과연 무슨 일을 하고 있었기에 엄청난 재난 참사에서 단 한 번도 회의 소집도 않았는가”라고 따졌다. 김 의원은 이어 “박 대통령이 오후 5시에 대책본부에서 한 말이 아이들이 구명조끼를 입고 있는데 왜 안 보이냐 하는 것이었다”라며 “아이들이 전부 선실에 갇혀 있는 것 자체를 모르고 간 것인데 도대체 무슨 일을 하고 있었기에 8시간이 다 되도록 모르느냐”고 반박했다. 그는 정호성 부속실장 증인 신청이 사생활 침해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대통령이 무슨 사생활이냐, 그 시간에? 평일날에? 그리고 업무시간에 대통령 사생활 얘기하는 것 자체가 정당하지 않다”고 일축했다.

그간 정치권 일각에서는 세월호 참사 당시에 박 대통령이 모처에서 비선라인을 만나고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