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정의당을 향해 해체하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 대표는 25일 수원정 보궐선거에 출마했던 정의당 천호선 후보가 사퇴하면서 새정치민주연합 박광온 후보로 야권 후보 단일화를 한 데 대해 “그런 못난 정당(정의당)은 스스로 부끄러움을 알고 당을 해체해야 하지 않겠느냐”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수원 로데오거리에서 수원병에 출마한 김용남 후보를 지원 유세하면서 “정당이라는 것은 선거를 위해 존재하는데, 당의 대표가 국회의원에 출마하려고 입후보했다 패색이 짙어지자 후보직을 포기한다는 것은 스스로 정당이길 포기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김제식 후보(서산·태안) 지원을 위해 충남 서산시 대산지방해양항만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에서는 서울 동작을과 수원병에서의 새정치연합과 정의당의 후보 단일화에 대해 “정당이 선거를 포기하는 것은 스스로 정당임을 포기하는 것과 같고, 그 정당의 미래는 없을 것”이라며 “국민의 뜻은 온데간데없고 선거 승리만을 위한 정략은 결코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정의당 측은 발끈했다. 공당의 대표가 경쟁 상대에 있는 정당을 향해 해체를 운운한 것은 지나친 언급이란 점에서다. 야권의 한 관계자는 “진짜 해체돼야 할 정당은 다름아닌 세월호 사고나 정부 각료의 인사 참사의 주된 책임이 있는 집권 여당”이라고 반박한 뒤 “국회 제1당의 대표라면 할말과 안할 말을 가려서 해야하는 것 아닌가”라고 따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