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라인과 높은 생착률, 몸매 정돈까지 해결하기 위해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추출한 내 몸의 지방에서 순수 지방 줄기세포만 따로 뽑아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이다.

투입된 줄기세포는 인체 부위에 맞게 다양한 세포로 전환된다. 허벅지나 복부 등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흡입해 가슴에 이식하는 방식이다. 즉 지방을 흡입하는 동시에 이식을 하기 때문에 한번의 시술로도 몸매를 가다듬을 수 있다.

지방 속 불순물이 제거된 상태인데다가 줄기세포로 스스로 지방이 만들어져 생착률이 높아진다. 생착률이란 가슴에 넣은 지방이 내 몸에 생착되는 지방양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아닌 자가지방이식으로 시술을 해도 생착률에 따라 지방이 빠져 가슴이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는 걸 우려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점을 보완한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채취한 지방에서 순수 지방 줄기세포만 뽑아 가슴에 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지방을 활용한 줄기세포 채취는 보다 안전적이며 규제안에서 합법적으로 사용할 경우 굉장히 좋은 영역의 치료가 될 것"이라며 "다만 많은 양의 지방이 필요한 만큼 한번에 너무 많은 지방 채취를 한다면 흡입한 부위의 신체가 다소 울퉁불퉁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