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있는 입체적인 얼굴형이 동안 요소로 꼽히면서 이마dml 부족한 볼륨을 채울 수 있는 ‘이마필러’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마필러는 다양한 성분 필러 제품을 꺼져 있거나 밋밋한 상태의 이마에 동그라면서도 볼륨감 있는 이마로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필러는 주사를 사용하는 비수술적 요법으로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다.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되고 있는 시술이다.

이마필러는 시술에 사용되는 필러 제품에 따라 다양한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피부에 친화적인 히알루론산 물질을 투입해 볼륨감을 높이는 방법이다. 이 물질은 인체에 주입되어도 거부 반응이나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 또한 시술 후 결과가 맘에 들지 않을 경우 수정이나 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체에 조금씩 흡수되기 때문에 유지기간이 6~18개월로 짧다.

이외에도 필러 종류는 주성분에 따라 지속 효과와 단단한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부위에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적합한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품과 정량 시술 원칙을 지켜서 사용하는 병원에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옳다.

이마필러의 경우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나 얼굴의 상, 중, 하안면부의 비율을 잘 고려해야 하며, 환자가 원하는 바를 잘 캐치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이에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심규만 밴스의원 다산점 원장은 “환자들은 이마필러 종류에 따라 특성과 유지기간이 모두 다르니 시술 전 피부과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며 “필러가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쉽게 생각한다면 불만족 또는 부작용을 겪기 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