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하며 입체적인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된 후 다양한 시술과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전에는 작은 얼굴과 울퉁불퉁하지 않고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 뼈를 깎거나, 지방을 흡입하는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윤곽주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윤곽주사는 뼈를 깎지 않고 얼굴의 지방을 분해해 얼굴라인을 다듬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주사시술 중 하나다. 보통 광대, 볼살, 이중턱에 시술하게 되며 얼굴 비대칭 교정은 물론, 과도하게 늘어난 지방을 분해해 얼굴을 작게 만들어 준다.

또한 얼굴의 지방을 분해해 배출해줌으로써 넙대대한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고 이를 통해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윤곽주사는 다양한 이름과 성분 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피부괴사, 패임, 생리불순, 질출혈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히알루로니다제의 경우 알레르기나 심한 붓기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

와우성형외과 조종제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지방의 축적량, 피부처짐, 골격에 따라서 시술이 달라질 수 있다”며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