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 날씨에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유의 생김새나 각자의 개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짐에 따라, 얼굴 중심의 외모 관리보다는 몸매 관리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그중 가슴은 몸매 관리의 핵심 영역으로 꼽힌다. 가슴의 볼륨과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몸매 라인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각자 가슴에 대한 고민이 다르겠지만, 가슴성형 중에서도 몸매를 더욱 조화롭게 하는 가슴확대수술은 그 수요가 꾸준하다. 가슴확대수술은 겨드랑이, 밑선, 유륜 중 한 곳을 절개해 보형물을 삽입하고 가슴 볼륨과 모양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이 중 겨드랑이 절개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경우에는 절개 부위가 가슴과 멀기 때문에, 정밀한 수술과 시야확보를 위해 내시경을 이용한 내시경 가슴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내시경 가슴수술은 고화질 HD 내시경 장비를 통해 집도의가 직접 가슴 조직의 신경과 혈관을 확인하면서, 수술을 진행한다. 고화질 내시경으로 수술 부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박리가 가능하며, 보형물의 삽입 위치도 정확히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수술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수술 부위의 정확한 시야 확보로 주요 혈관과 조직, 신경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필요한 부분만 작게 절개해 절개 범위와 흉터가 적다. 또한, 출혈 부위를 적시에 지혈해 구형구축 발생 확률이 감소하며, 정확한 이중평면을 구현해 보형물이 돌아가거나 원치 않는 위치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중평면 삽입은 보형물의 일부는 대흉근 아래쪽에, 일부는 유선 아래 공간을 만들어 삽입하는 방법으로, 유선 조직 아래 보형물 노출 정도를 조절해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완성할 수 있으며, 수술 후 유두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은 보형물 삽입 방법으로,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내시경 가슴확대수술은 절개와 흉터가 적어 유방조직 근처에 흉터를 남기고 싶지 않은 경우 적합하며, 가슴이 빈약하고 납작하거나 처진 경우, 양쪽 가슴이 비대칭인 경우, 체중감소 및 출산 후 가슴 모양이 변형된 경우에도 적합하다.

임중혁 포비성형외과의원 원장은 “내시경 가슴확대수술은 내시경을 통해 박리 부위와 수술 부위를 확인하며 수술을 진행할 수 있어, 가슴수술의 안전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정밀한 수술 과정이 필수로, 가슴성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으로 관련 노하우와 기술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가슴확대수술은 가슴의 볼륨감을 채워주는 수술로 볼륨 개선에 대한 수술 결과가 가장 중요하지만, 이러한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계획부터 수술 방식, 수술 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