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기를 원할 것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필연적으로 주름이 생기기 마련으로, 주된 원인으로는 피부 속에 있는 콜라겐 섬유 감소로 인한 피부 노화에 따른 이유가 크다.

개인차는 있지만 보통 피부는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시작되기 시작해 40대를 넘어서면서 피부 속 콜라겐 양이 크게 줄어들기 시작한다. 또 표정을 지을 때 근육수축에 의한 표정주름이나 중력에 의해 처지는 주름 등 다양한 원인으로 주름이 발생한다.

그중 이마주름은 단순히 노화 외에도 평소 인상을 자주 쓰거나 눈을 뜰 때 이마 근육을 유독 많이 사용하면서 발생되기도 한다. 특히 이러한 이마주름을 방치할 경우 굵은 주름으로 악화하기도 하는데, 자칫 화나 보이거나 본래의 나이보다 많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외관적인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이러한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보습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안 좋은 표정습관으로 주름이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생활습관을 생활화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과 마사지와 같은 도움으로 개선을 시도해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꾸준한 하지만 꾸준한 자기관리를 하더라도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주름과 피부 처짐 현상을 막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최근에는 이를 보다 근본적인 개선을 통해 제거하고 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방법의 하나가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두피 안쪽의 3~5개 정도의 작은 세로 절개를 통해 이마 뼈와 피부 조직을 박리한 후 전체적인 피부를 위로 당겨주는 리프팅 방법이다. 이 방법은 이마와 눈썹 사이가 좁아 눈썹 근육을 많이 사용하여 이마와 미간 주름이 깊어지기 쉬운 사람들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이마 주름과 미간 주름, 눈썹의 처짐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다만,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진행할 때에는 개인에게 알맞은 디자인으로 진행해야 자연스럽고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단순히 저렴한 비용과 홍보성 광고에 의지하기보다는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full HD 내시경 등 첨단 디지털 의료장비를 정밀한 작업이 중요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의 경우 절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쌍꺼풀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눈매가 또렷해질 수 있어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중장년층부터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서 눈매에 대해 고민을 하는 청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찾는다"며 "다만 난도가 높은 주름 수술로서 전문의의 상당한 기술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임상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곳인지를 꼼꼼히 체크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