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여성들은 몸매 교정과 얼굴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운동이나 마사지만으로는 몸매를 교정하거나 얼굴형을 관리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에 수술없이 자가지방을 이용해 얼굴에 이식하는 얼굴지방이식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얼굴지방이식은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동안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또 복부나 허벅지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의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몸매 교정까지 이룰 수 있다. 최근 필러나 보형물을 제거하고 그 자리를 자가 지방으로 채우는 데에도 활용된다.

다만 높은 생착률과 이식 후 자연스러움이 얼굴지방이식의 핵심인 만큼 지방 불순물을 제거하고 알맞은 양을 주입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 얼굴에 이식된 지방세포가 제대로 생착되지 않을 경우 얼굴 볼륨이 꺼지거나 울퉁불퉁하게 변하기 때문이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불순물을 걸러낸 뒤 순수지방만을 이용하거나 지방 줄기세포를 이용해 이식하면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며 "석회화 현상을 막으려면 시술 후 일정 기간 염증을 유발하는 흡연이나 음주, 과로 등을 피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강 원장은 이어 "울퉁불퉁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드는 게 핵심인 만큼 섬세한 디자인과 집도가 필요하니 경험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