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건강을 위해서 아낌없이 투자하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남녀노소를 아우르며 전 세대에 걸쳐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단순히 남들 눈에 보이는 부분이 아니라 근본적인 건강관리에 중점을 두는 코어 건강관리를 선호하고 있다. 피부 미용 측면도 예외는 아니다.

일시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피부 본연의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코어 관리의 핵심은 겉보다는 내면의 힘을 키우는 것이다. 메이크업과 같이 일시적으로 피부가 좋아 보이는 것에 치중하기보다는 피부 속을 탄탄하게 관리해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방점이 찍혔다.

이에 따라 피부 속 코어를 강화해주는 울쎄라가 관심을 얻고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 깊은 곳의 근막층을 자극하고 조직을 수축해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리프팅 장비다.

레이저 전용 팁이 1.5mm, 3.0mm, 4.5mm 등으로 세분화돼 있어 표피, 진피, 근육층까지 다양한 깊이의 피부 층을 자극할 수 있다. 원하는 피부층에 도달한 에너지는 피부 탄력을 위해 필요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름 개선 및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탄력 저하와 주름 문제를 개선해 턱선과 볼살을 정리해줘 매끈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준다. 이미 노화가 상당히 진행된 이들뿐만 아니라 탄력 유지를 위한 예방 차원에서도 사용되는 시술이다.

시술 정확도를 극대화한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피부 속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영상 기기 딥씨가 탑재돼 있어 전문의가 피부 속을 확인하면서 에너지를 조사하기 때문에 안전한 시술이 가능해 통증 우려는 물론 시술 직후 발생하는 멍과 부기 후유증도 최소화했다.

윤형돈 천호 톡스앤필의원 대표원장은 "울쎄라는 검증되지 않은 가품의 팁을 사용하면 시술 효과가 떨어질 뿐 아니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면서 "시술전 정품팁에 부착되는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