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트릴리온이 사춘기 청소년의 두피 고민을 위한 ‘TS GD샴푸’를 출시했다. 피지 분비 과다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정수리 체취, 두피 유분기, 비듬 등을 케어해주는 청소년 전용 샴푸다. GD는 ‘고딩’의 줄임말이다.

활동량이 많은 성장기 청소년은 성장 호르몬이 분지되면서 피지선이 자극을 받아 많은 피지 분비가 일어난다. 이에 사춘기 시절에는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며 두피 기름기와 노폐물이 쌓이면서 비듬이나 가려움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학업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인 만큼 일명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티졸과 안드로겐이 과도하게 분비되기도 한다. 안드로겐은 피지샘을 자극해 피지 분비를 촉진시킨다. 과도한 피지 분비는 두피 냄새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평소에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TS GD샴푸는 알러젠 프리의 3가지 향료를 배합한 프루티향이 청소년 정수리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관리해준다. SLS, SLES, 실리콘 등 걱정 성분 5가지를 배제했다. 합성 계면활성제가 아닌 코코넛에서 유래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제품에는 감추출물과 동백나무잎추출물, 캐롭열매추출물의 3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건조, 발효,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든 특허 성분이 함유됐다. 산수유열매추출물, 동충하초추출물 등 11가지 식물유래 성분과 하이드롤라이즈드쌀단백질, 하이드롤라이즈드로얄젤리단백질의 두피와 모발을 관리해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비듬 개선 효과에 도움 ▲비듬 지수 개선에 도움 ▲채취 비듬 중량 감소에 도움 ▲두피 가려움증 개선에 도움에 관한 효능을 입증했다. 피부 안전성(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이외에도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한 TS GD샴푸 사용감 만족도 조사에 의하면 ‘제품 사용에 대한 만족도’와 ‘두피 각질(비듬) 개선’, ‘사용 후 느껴지는 모발 부드러움의 정도’ 문항에서 만족도 100%를 받았다.

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과도한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제품이지만 오후만 되면 두피와 모발이 쉽게 기름지고 가려운 성인들에게도 추천한다”며 “이번 제품 출시로 TS샴푸는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TS트릴리온은 ‘Trust TS’ 슬로건 아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와 기능성 화장품, 헬스&리빙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100% 국내 생산 마스크인 ‘TS마스크’를 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