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이슬이 내린다는 한로가 지나며 부쩍 밤 공기가 쌀쌀해졌다. 가을 환절기에는 밤낮의 온도 차가 커지며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 시기가 되면 예민해진 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다. 수분 크림, 마스크 팩 등 피부 보습을 위한 다양한 뷰티케어 제품들과 함께 피부 속 건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이용을 고려하는 것도 추천된다.

가을의 따가운 자외선은 피부재생 능력을 저하 시킬 뿐만 아니라, 노화와 함께 각질층을 두껍게 만들어 수분 함유량을 감소시킨다. 이 때 중요한 것이 ‘진피층’, 쉽게 말해 피부 속 건강이다. 진피층은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성분을 통해 유지되기 때문에 단순히 피부에 바르는 것만으로는 관리가 쉽지 않다.

종근당건강의 이너뷰티 ‘올앳미(ALL@ME)’는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인 ‘올앳미 어린슈퍼콜라겐 스킨핏’을 출시했다. 지난 8월부터 코스트코 전국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코스트코 콜라겐’으로 불린다.

이번 제품은 피부 속까지 흡수 될 수 있도록 512 DA(달톤)의 저분자 콜라겐이다. 또한 100% 어린(漁鱗) 콜라겐으로 콜라겐 1일 최대 함량인 3270mg을 섭취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피부 건강 2중 기능성 콜라겐이다. 눈가주름 개선, 피부 탄력 개선 등 기능성 원료인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인체적용 시험결과 총 9가지 지표에서 피부개선이 확인됐다.

올앳미 관계자에 따르면 “직접 먹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며 “올앳미는 80년 전통 종근당 그룹 유일한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10/26 15:55:02 수정시간 : 2020/10/26 15:55:02
SNS 소비자가 뽑은 2020 올해의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