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흐름에 따라 노화가 시작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얼굴의 표정 근육들의 인대 힘이 약해지면서 주름이 생기게 된다. 특히, 얼굴의 상안면부는 표정을 짓거나 눈을 뜰 때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서 이마, 눈가, 미간에 주름이 생기기 쉽고, 심할 경우 눈썹 처짐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처럼 이처럼 피부 노화에 따른 얼굴 주름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이마, 미간, 눈가 주름과 처짐은 자칫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만들어 노안 콤플렉스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물론 다양한 꾸준한 피부관리와 올바른 생활습관 등을 통해 주름을 막아낼 순 없지만 속도를 늦출 수는 있다.

하지만 이미 깊게 생긴 얼굴주름을 개선하는데 있어서는 어려움이 따른다. 최근에는 이러한 주름을 외과적인 방법을 통해 근본적인 개선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다. 그 방법 중 하나가 주름수술의 한 종류인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두피의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한 뒤 이마연부 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 뒤 눈썹 사이에 있는 추미근 등을 절제하여 연부조직을 다시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마거상술을 시행하면 이마 주름만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FULL HD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 더욱 세밀하고 정확하게 추미근과 눈썹내림근은 끊어주어 이마 주름뿐만 아니라 미간주름과 눈썹 처짐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절개 범위를 최소화해 흉터, 회복기간을 줄여줄 수 있다.

하지만 안티에이징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성급한 결정을 내리고 자칫 만족했던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이마거상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에 앞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상담을 통한 수술 방법과 사후관리, 안전성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며 “모든 수술은 수술 후 개인에 따라 염증이나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