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대중화된 성형수술 방법이다. 그러나 보편화된 성형 수술이라고 해서 가볍게 생각하고 진행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목구비 중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눈은 인상을 결정짓는 데 큰 영향을 미치고, 미세한 차이에 따라서 이미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하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눈의 구조, 미간의 넓이, 눈매 모양 등 개개인에 따른 특징과 전체적인 조화 등을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눈성형 중 쌍꺼풀 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회복 기간이 길지 않아 남녀 누구나 많이 찾는 방법이다. 그러나 개인의 피부의 두께나 지방의 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절개법과 자연유착법 등 어떠한 방법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1:1 맞춤 상담과 진단을 통해 수술법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대구 오블리제성형외과의원 정재호 원장은 “눈성형 진행 시, 개인마다 눈의 모양과 특징,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1:1 맞춤 상담을 통해 디자인을 설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 후에는 체계적인 사후 관리도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