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교합은 구강 위생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하며, 충치 및 치주질환의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저작기능의 저하로 인해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게 되며, 만성 소화불량을 겪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런 이유로 치아의 기능과 건강을 회복하고 나아가 심미적인 아름다움을 더하고자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를 물리적인 힘으로 이동시켜 부정교합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치아 배열이 개선되기 때문에 저작기능이 향상되고 치아 관리가 더욱 용이해져 충치 및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심미적인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다.

그렇다면 치아교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어떤 점을 살펴보아야 할까? 개개인마다 치아의 특성과 치료 방법, 소요되는 시간이 각기 다른 만큼, 치아의 특성을 면밀히 바라보며 다양한 변수 및 맞춤 플랜, 사후관리 등을 고려해야 한다.

부천 연세베스트치과 치아교정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단순히 심미적인 측면만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 치아 기능을 온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구강구조나 턱관절을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8/12 14:52:11 수정시간 : 2020/08/12 14:52:11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