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은 사람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특히 얼굴 중에서도 ‘코’는 전체적인 분위기와 이미지를 결정하기도 한다.

이에 코성형을 고민하는 현대인들도 많아지고 있다. 다만 무조건 콧대를 높이는 코성형은 지양해야 한다. 나에게 맞춘 황금 비율의 코성형이 시행돼야 비로소 성공적인 결과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자신의 얼굴에 알맞은 모양으로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코의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코끝이 발달돼 있지 않은 사람, 콧대가 발달돼 있지 않은 사람의 특징을 제대로 살펴 그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실리콘이나 특정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의 코성형은 부작용의 우려가 상존한다는 사실을 숙지해야 한다. 이물질이 코끝 방향으로 돌출되거나 코끝 빨개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코성형 결정 시 주의해야 한다.

개개인마다 모두 다른 코의 생김새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지닌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형외과를 선택하기 이전에 성형외과 전문의료진이 집도하는 곳인지, 코성형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병원인지를 판단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또한 수술을 위한 수술전담팀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도 있다.

마곡역 코코아이성형외과 김성호 원장은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얼굴의 특성과 조화를 생각한 맞춤형 시술이 이뤄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술 후 1:1 맞춤 관리가 이뤄진다면 빠른 일상 복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