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이목구비에서 입체적인 모양으로 얼굴의 중심을 잡는 코는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많은 부분을 차지하여 성형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미용적인 코 성형을 고려하면서 코가 막히거나 코골이로 불편을 느끼는 이들이 코 질환까지 함께 개선할 수 있는 기능코성형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기능코성형은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코 성형처럼 콧속에 연골 이나 보형물 등을 삽입하여 모양에 변화를 주면서 코막힘, 비염 등의 증상과 휘어지거나 막힌 비중격을 교정하면서 코의 질환을 개선하며 외적인 모양도 바로잡을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다만 사람마다 코의 모양과 상태, 동반된 질환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므로, 수술 진행에 앞서 코의 구조를 정확히 파악해 재수술 및 후유증을 최소화해야 한다.

인터넷 등을 통해 접한 특정 수술법이나 코 성형 후기의 전후 사진 등 정보는 참고 사항으로만 활용해야 하며 불확실한 정보에 대한 각별한 주의도 요구된다.

코는 사람이 호흡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일상 생활과도 밀접하다. 외형으로도 중요하지만 단순히 미용적인 목적으로 코 성형을 진행할 경우, 자칫하면 코의 기능적인 부분이 손상될 우려가 있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신일호 원장은 “기능코성형 수술에 앞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코 구조와 질환을 확인하면서 기능 개선과 함께 외형적인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