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1세대 와인 수입사인 (주)마뱅코리아가 ‘리유니트 와인’과 함께 하는 서울 근교 맛집 탐방을 제안했다.

리유니트 와인은 이탈리아 북부 에밀리아 로마냐에서 생산되는 천연포도를 숙성, 발효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100% 천연 스파클링 와인이다. 7-8%의 저알콜과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포도 천연의 단맛으로 칼로리가 낮아 식전, 식후 상관없이 기분 좋은 산뜻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현재 와인 창고형 마켓 ‘데일리 와인’에서 다양한 리유니트 와인들을 바로 구매 가능하다. 서울뿐 아니라 다양한 서울 근교 맛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화덕 피자 맛집 ‘옥수동 화덕피자’에서는 화덕피자와 같이 식중주로 앙증맞은 리유니트 미니와인(187ml) 람브르스코와 모스카토를 함께 먹으면 더욱 입안이 즐거워지며, 유럽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송추 가마골’ 전 지점에서도 리유니트 와인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리유니트 와인과 갈비는 환상궁합이다. 숯불갈비 또는 생갈비와 ‘리유니트 람브르스코’를 함께 즐기면 더욱 풍미로운 식사를 할 수 있다.

한옥의 분위기를 맛보는 와인 역시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인천의 한옥 레스토랑 ‘이당 비스트로’ 에서는 리유니트 람브르스코와 모스카토를 판매 중이다. 근사한 한옥 레스토랑에서 티본스테이크와 리유니트 와인을 함께한다면 더욱 근사한 한끼가 될 수 있다. 의정부 스테이크 맛집인 ‘오크힐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도 다양한 리유니트 와인을 즐길 수 있다.

리유니트 와인은 올해 신제품 3가지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리유니트 피치 모스카토’는 마시는 순간 복숭아향이 입안으로 퍼지는 모스카토 제품이다. 와인 초보자부터, 20~30대 여성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와인선물 또는 각종 모임 와인으로도 제격이다.

‘리유니트 란셀로타 와인’은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레지오 에밀리아에서 나는 포도품종인 란셀로타 포도로 만들어진 100% 란셀로타 와인이다. 란셀로타 포도는 짙은 와인색을 만들어주며, 강한 풍미의 향을 내는 품종이다.

지난 4월부터 전세계적으로 선보인 ‘리유니트 샹그리아’는 마뱅코리아에서 그 어느 샹그리아보다 맛있는 샹그리아를 국내에 내놓았다고 자부하는 제품이다. 리유니트 샹그리아는 짙은 베리향과 감귤향이 가미되고 농축된 오렌지 주스와 천연의 풍미를 잘 담은 와인이다. 샹그리아는 보통 바틀 사이즈(750ml)부터 쉽게 마실 수 있는 캔(250ml)까지 선보인다.

그 뒤를 잇는 이탈리아의 샴페인 ‘리유니트 프로세코 D.O.C 스푸만테 엑스트라 드라이’는 호주 MIWC(Melbourne International Wine Competition)에서 2018년, 2019년 총 두 번이나 금메달을 수상한 이탈리아 프로세코 제품이다. 꽃향과 사과, 배 같은 은은한 과일향을 지니고 있으며, 생기 있고 강렬한 설탕에 절인 과일맛이 느껴지는 조화로운 피니시의 샴페인이다.

그 밖에도 리유니트의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많은 상을 수상한 레드 스파클링 와인 ‘리유니트 람브르스코’, ‘리유니트 라즈베리’, 천연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인 ‘리유니트 비앙코’와 ‘리유니트 모스카토’가 있다.

마뱅코리아 관계자는 “올해부로 총 8가지의 레인보우 시리즈를 선보이며, 더 많은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리유니트 와인들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뱅코리아의 전 제품은 전국 롯데백화점 및 가자주류 전 지점, 부산의 메가 마트(남천, 동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는 6월부터는 강남 핫플레이스 가로수길 ‘리커테이션’에서도 모든 리유니트 레인보우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마뱅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