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성형수술 중 하나가 바로 눈성형이다. 하지만 단순히 간단한 시술 정도로만 생각하고 진행했다가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 등으로 낭패를 보는 이들도 많다.

실제 눈성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함께 성공적인 수술 사례가 증가하면서 눈재수술 사례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는 쌍꺼풀이 풀리거나 라인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흉이 남은 등의 이유에서다. 이처럼 눈성형에 대한 부작용과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발생하는 원인은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단순히 저렴한 비용이나 이벤트에 혹하여 수술을 결정한 이들은 대부분 자신의 수술을 집도할 의료진의 경력과 숙련도까지 자세하게 확인하지 않고 병원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보다 만족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선 현재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1:1 개인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지를 따져봐야 한다. 의료진과 환자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선호하는 눈매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프로세스를 수립하는 성형외과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집도 의료진이 눈성형에 있어 다양한 케이스를 접해보았는지,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뿐만 아니라 간혹 의료진과의 눈성형 상담 시, 무조건 눈 크기를 키워 주길 희망하는 이들이 있는데, 전체적인 이목구비의 비율을 고려하지 않고 눈성형을 할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운 눈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수술을 진행함에 있어 무리한 욕심은 버리고 자신의 이목구비를 고려한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티엘성형외과 정웅기 원장은 “눈성형을 진행할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 가격만을 고려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병원 내 시스템, 의료진의 실력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