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과 인상의 중요한 부위인 눈은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의 조건 중 하나이다. 눈매가 가져오는 전체적인 이미지는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어려보이기도 하고 매섭거나 착해 보인다. 외모에 끼치는 영향으로 눈 성형은 당연 높은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다.

다양한 눈 성형의 종류에서 쌍꺼풀수술은 시술이라고 말할 정도로 보편화됐다. 쌍꺼풀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방법에 비해 이미지 개선 효과가 크기 때문에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쌍꺼풀수술을 받으려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구분한다. 통상적으로 짧은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에 자연스러운 효과가 장점인 매몰법을 선호하지만 눈꺼풀의 피부탄력이 저하되어 있거나 보다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등 절개법이 더욱 적합한 경우가 있다. 필요에 따라 눈앞의 몽고주름을 제거해주는 앞트임성형, 사나운 인상에 효과적인 눈꼬리 절개방법의 뒤트임 등을 병행할 수 있다.

신촌 이에스(ES) 의원 박상혁 대표원장은 "쌍꺼풀수술은 대중적으로 간단하다 생각 될 수 있지만 사람마다 얼굴 골격이 다르고 눈꺼풀 피부의 탄력, 근육의 두께, 지방의 양 등을 고려해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며 ”유행을 따르기 보다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게 조화롭고 이상적인 눈매를 위한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