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은 비용과 회복기간, 안전성 등의 이유로 쉽게 결정하기 힘들다. 쁘띠성형은 성형수술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짧은 시술시간, 빠른 회복 기간으로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쁘띠성형에는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의 시술이 있다. 보톡스 시술은 보통 얼굴의 주름을 제거하는 주름 보톡스를 떠오르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엔 주름 외에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허벅지, 침샘 보톡스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을 진행하여 갸름하고 매끈한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성분을 사용헤 적절한 위치에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원리로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개선해주는 방법이다. 주로 턱 보톡스, 종아리 보톡스, 주름 보톡스의 수요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온라인 개학이나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어깨 뭉침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통증 완화를 위해 승모근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를 주입하여 꺼진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은 것이 특징이다. 주로 콧대, 팔자주름, 입술, 눈 밑 애교살, 턱끝, 이마 등에 많이 진행되는데 시술 직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이다. 한 번 시술로 3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현대인들에게도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쁘띠성형은 간단한 시술이긴 하지만 엄연한 의료 시술이기에 저렴한 가격만을 비교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보단 정품 정량 사용여부, 숙련된 의료진이 시술을 진행하는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하창욱 원장은 “같은 시술이라도 피부 층에 대한 이해가 높고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여야 한다“며 “무조건 많은 용량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이목구비 등을 고려해 적절한 양을 사용하여 시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럽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