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한방진료 받으세요”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4일 환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해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 과정을 분리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제반 조치들을 국가 권고 수준 이상으로 실시하는 병원이다.

강남자생한방병원은 병원 내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호흡기 환자 전용 동선을 마련하고 척추관절 질환과 같은 비호흡기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병원은 병원 방문 모든 인원에 대한 체온 측정과 호흡기 질환, 방문이력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있으며 외부 감염원 유입 차단을 위해 면회도 금지하고 있다.

실제로 자생한방병원이 지난 20~22일 입원환자 485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5%(462명)가 ‘자생한방병원이 코로나19에 안전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청결 및 관리 등이 잘 이뤄지고 있다’는 응답도 96%(467명)에 달했다.

이밖에 국민안심병원 지정과 함께 ‘자생한방병원 코로나 19 공동 극복을 위한 의료진?환자 선서식’도 진행됐다.

이진호 자생한방병원장은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됨으로써 척추·관절 질환 환자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평소 철저한 감염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