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화된 성형수술인 쌍꺼풀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법이 간단하다. 회복 기간도 짧아서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자신의 이목구비를 고려하지 않은 채 이루어지는 쌍꺼풀수술은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지기 어렵다.

쌍꺼풀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서 회복 기간이 길지 않고,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찾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개인마다 피부의 두께나 지방의 양 등이 다르므로 이를 고려한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절개법과 부분 절개법, 매몰법 등 어떠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숙련된 의료진과의 1:1 맞춤 상담과 진단을 통해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나에게 꼭 맞춘 것 같은 눈성형 결과를 원한다면, 본인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통해 외모를 개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성형 시엔 수술법뿐만 아니라 어떤 라인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가지기 위해선 인라인부터 인아웃라인, 아웃라인 중에 눈과 눈썹의 거리와 전체적인 얼굴 조화를 고려해 라인을 선택해야 한다. 이렇듯 진단부터 성형까지 개인의 눈의 모양에 따라 맞춤으로 진행해야 보다 자연스럽고 전체 이목구비와 어울리는 눈매를 얻을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정웅기 원장은 “개인마다 눈의 모양과 특징 및 개성이 다르므로, 1:1 상담을 통해 진단이 이루어지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며 “개인 맞춤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눈성형 수술이 진행되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지향 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는 성형외과를 결정하는 것이 만족도뿐만 아니라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