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이마다. 이마 모양과 이마라인, 이목구비와의 각도에 따라서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이마모양과 라인을 교정해주는 ‘헤어라인교정’ 수술이 주목받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각지 거나 비어 있는 부위에 모발을 이식하여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맞춰 동안 효과가 있다.

다만 헤어라인교정 시 이마 정면만 디자인했을 경우 역삼각형으로 보일 수 있으므로, 측면교정까지 고려하여 디자인을 진행해야 한다. 측면라인까지 디자인할 경우 앞모습뿐만 아니라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작고 여성스러운 얼굴형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측면 교정은 측면 라인이 불규칙한 경우, 측면 이마가 넓어 옆 얼굴이 커보이는 경우, 각진 얼굴, 옆 광대가 넓은 경우, 구레나룻 교정이 필요한 경우 등에 적용하면 더욱 뚜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제림 여성센터 송영찬 원장은 “헤어라인교정 수술에 있어서 측면을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은 많은 재수술 사유 중 하나다. 높이만 낮추어 이식할 경우 얼굴 옆 넓이가 줄어들지 않아 남성스러운 헤어라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과거 헤어라인교정 수술이 단순히 이마의 높이를 줄이는 것에만 집중했다면, 최근에는 측면까지 고려한 디자인으로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얼굴의 전체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송영찬 원장은 “헤어라인 디자인은 전체적인 균형이 핵심이다. 관자놀이 피크를 강조하고 구레나룻까지 내려 이식함으로써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더 작아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다만, 여성의 측면교정은 남성의 구레나룻 이식과는 다르기 때문에 여성만을 위한 섬세한 이식이 관건이다”며 "효과적인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위해서는 얼굴 비율뿐만 아니라 모발의 방향과 각도 등을 고려한 개인맞춤 디자인과 미세모낭 분리 및 디테일을 살린 이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