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넓은 이마가 선한 인상과 재물 복을 준다는 인식이 있어 많은 이들에게 호감을 사는 상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동안 얼굴을 선호하는 형태로 시대가 변화하며 넓은 이마를 가리거나 이마축소 수술을 진행하는 등 이미지 개선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

그중에서 이마축소 수술은 피부 절개를 통해 헤어라인을 아래로 이동시키며 넓은 이마를 축소할 수 있는 수술이다. 이러한 수술은 모발이식과 이마축소를 동시에 진행해 측면과 정면 모두 얼굴을 작아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수술로 동안 얼굴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마축소 수술 진행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축소한 상태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어야 하는데, 고정나사(엔도타인)을 사용하지 않는 원칙적 골막 터널을 형성해 굵은 실로 전진시킨 두피를 고정하는 것이 안전하며, 이 모든 과정에서 정확한 신경 보존술을 사용해 두피 감각이 정상이 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이마축소 수술 시 기존 헤어라인을 살려 개인의 이마에 맞도록 절개하므로 잔머리까지 살아 있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연출되어야 하는데, 확대경하를 통한 미세봉합을 통해 수술 흉터를 최소화해야 한다.

특히, 이마축소 수술은 흉터에 대한 해결방안이 가장 중요한데, 연고, 주사요법, 약물요법, 흉터 레이저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흉터 케어를 진행해야 하며, 상황에 따라 흉터 유형에 맞는 프리미엄 레이저를 사용해 회복을 돕는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해당 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수술 진행 후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 중 탈모 현상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데 이를 방지 하기 위해 개인의 체질과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범계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대표원장은 “이마축소술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과정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