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기온으로 인해 겨울 축제 일정을 변경해야 할 정도로 따뜻했던 날씨가 이번 주 들어 갑자기 추워지면서 사람들의 옷차림도 다시 두꺼워지고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 두꺼워진 옷차림과 함께 마스크를 쓰거나 머플러를 착용하게 되는데, 여성들의 경우 공들인 메이크업이 마스크나 머플러에 묻어나면서 망가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렇다고 추울 때마다 노메이크업으로 외출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한번 망가진 메이크업은 수정하기도 쉽지가 않다. 이런 경우에는 수정 메이크업이 용이하도록 메이크업을 최소화하면서 생기 있는 얼굴 연출을 위해 입술과 눈에 포인트를 주는 가벼운 메이크업을 해주는 것이 좋다.

시에로코스메틱의 최은후 실장은 “추운 날씨로 인해 두꺼워진 옷차림은 자칫 전체적인 분위기를 어두워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밝은 컬러의 제품을 활용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통해 화사한 느낌을 연출해 주는 것이 좋다”라며, “겨울철은 실내외가 모두 건조하기 때문에 보습력까지 겸비해 피부에 잘 밀착되는 제품을 선택해야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메이크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통해 겨울철에도 생기 있는 인상을 연출해주는 간편한 포인트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보자.

▶POINT 01. 립 메이크업 - 플럼핑 기능이 있는 립 제품으로 촉촉하고 도톰한 입술 연출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윤기가 사라진 입술은 얼굴 전체에서 생기가 사라지게 만들고, 심할 경우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든다. 세안 시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 후, 보습력이 뛰어나고 플럼핑 기능이 있는 립 제품을 사용해서 촉촉하면서 도톰해 보이는 입술을 연출해주면 생기 있는 인상과 함께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제품을 사용할 때 입술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하듯 발라주면 좀더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 시에로코스메틱 ’디퍼 플럼퍼’
시에로코스메틱 디퍼 플럼퍼는 멘톨과 고추추출물, 지방 증식 효과가 뛰어난 보르피린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입술을 도톰하게 부풀려 매력적인 베이글 립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틴트 제형이 입술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 스며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색되며, 같은 컬러라도 덧바르는 횟수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속적으로 사용 시 입술 잔주름을 완화해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도 겸비했다.

▶POINT 02. 아이 메이크업 - 펄이 들어간 아이 섀도우로 화사한 눈매 연출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강한 인상을 주는 짙은 컬러 보다는 펄이 들어간 밝은 컬러의 제품을 사용해 화사한 눈매를 연출해 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직장인들의 데일리 메이크업의 경우 과한 펄이 들어간 제품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거부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은은한 펄이 들어간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컬러 레이어링을 통해 베이스가 되는 컬러를 전체적으로 연하게 발라준 후 포인트 컬러를 쌍커풀 라인과, 눈끝, 애교살 등에 발라주면 입체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 시에로코스메틱 ’젤러시 아카이브 아이 섀도우 팔레트’
젤러시 아카이브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베이스 컬러부터 스파클링 펄까지 베스트 컬러의 조합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섀도우 팔레트이다. 어디든 잘 어울리는 내추럴 핏 컬러로 어떠한 피부톤과도 잘 맞으며,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아 한 컬러씩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고, 4컬러를 취향에 따라 레이어링 해서 사용해도 좋다. 또한 뭉침이 없고 부드러운 벨벳 질감의 텍스처로 눈가에 매끄럽게 밀착해 은은한 펄 감이 하루종일 지속된다.

▶POINT 03. 베이스 메이크업 - 보습감이 있는 제품으로 최대한 얇게 펴 발라 맑은 피부톤 연출건조한 겨울철에 사용하는 베이스 제품의 경우 반드시 보습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피부에 잘 밀착되면서 화장이 들뜨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에 있어서는 눈이나 입술에 포인트를 줘야 하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은 두껍지 않으면서 맑은 피부톤을 연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높은 커버력으로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고, 균일한 피부톤을 위해 뭉치지 않도록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 시에로코스메틱 ’유니 어 데이 파운데이션’
유니 어 데이 파운데이션은 얇은 파우더 입자와 강력한 보습 성분이 스킨 케어 제품처럼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결점을 완벽하게 보정하는 뛰어난 커버력을 자랑한다. 가벼운 사용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돼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SPF30, PA++의 자외선 차단효과와 미백, 주름 개선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수정 화장을 하지 않아도 오랜 시간 다크닝이나 무너짐 현상 없이 처음 화장한 모습 그대로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특허성분 ‘CM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자극 완화와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1/16 11:44:54 수정시간 : 2020/01/16 11:4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