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시즌이 다가오면서 눈이나 코 성형은 물론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안면윤곽술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지나치게 사각턱이거나 광대가 발달했을 경우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호감형 인상을 주기 힘들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광대나, 사각턱 부분이 발달한 이유는 체지방의 영향보다 뼈가 발달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뼈를 축소하는 수술이 안면윤곽술이다. 종류는 발달된 광대를 축소하는 광대성형, 사각턱을 축소하는 사각턱 성형 등이 있다.

안면윤곽술은 사람에 따라 축소 가능 범위나 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정밀 검사가 필수이며, 수술 이후 사후 관리 여부도 세밀하게 살펴봐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다.

일단 옆광대축소의 경우 전문의 경험 및 3D CT를 통해 면밀하게 살피고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광대 축소는 옆 광대를 안쪽으로 넣어 정면 축소 효과를 주기 때문에 축소 범위에 따라 인상 자체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 또 출혈, 감염, 염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경험이 많고 사후 관리도 확실한 병원에서 수술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 사각턱수술과 광대축소를 동시에 진행하고 근육, 피질골, 피하지방까지 처리하는 수술법도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술은 개인에 따라 어울리는 수술법이 상이하고 지나친 축소술은 오히려 얼굴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이 필수적이다. 특히 경험 및 사후 관리 프로그램 등을 수술 전 면밀히 파악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아이디병원 이경민 원장은 “안면윤곽술 이후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빠르게 일상에 돌아가고 싶다면 충분한 상담 및 안면 구조 등을 면밀하게 살펴본 뒤 수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1/15 16:48:49 수정시간 : 2020/01/15 16:4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