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것처럼 외모 가꾸기는 연령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의 관심사다. 밝은 인상은 남녀노소 연령에 관계없이 중요하다. 칙칙하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기 위한 눈밑지방재배치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20~30대도 눈 밑의 다크써클을 비롯해 눈밑지방, 눈밑꺼짐, 눈밑주름 등 눈 밑의 구조적인 문제로 고민인 이들이 많다. 눈밑의 지방이 울퉁불퉁하게 튀어 나왔거나 처지고 늘어진 눈밑, 그늘진 다크서클은 실제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안색을 칙칙하게 만들어 인상이 어두워 보이게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키며 지방을 알맞게 재배치하는 방법의 수술이다. 불룩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재배치하면서 유착된 눈물고랑인대를 풀어주는 수술로 눈물고랑인대가 깊어 눈물고랑 꺼짐이 심한 경우는 필요에 따라 지방 이식을 병행하고, 나이가 들어 늘어짐이 심한 경우에는 하안검 수술을 병행하면 시술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절개와 봉합이 눈 안쪽으로 이뤄지는 수술로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인 눈밑지방재배치는 수술시간이 짧고 간단한 수술이라 오인하기 쉽다. 하지만 눈 밑의 피부는 약하고 매우 예민한 부위 중 하나로 섬세한 수술이 필요한 만큼 풍부한 수술 경험을 보유한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환자의 연령대, 피부 상태, 비율, 눈의 크기, 지방의 분포 등에 따라 재배치 방법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강남아이리스성형외과 오성균원장은 "최근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다. 눈밑지방재배치를 자칫 간단한 수술로 생각할 수 있지만 섬세한 테크닉이 요하기 때문에 그 만큼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수술 전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해당 병원의 안전 시스템과 수술 장비,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시에는 개인 별 얼굴 유형 및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임상에 대한 충분한 경험이 있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 받아야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