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떨어지고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이 시작됐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혈관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기온이 내려가면 혈관 역시 급격히 수축하게 되는데 이렇게 좁은 혈관으로 혈액이 흐르다 보면 결국 막히거나 터질 수 있다.

우리가 많이 간과하고 지내는 혈관은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혈관은 혈액을 온몸으로 순환시켜주는 통로이다. 혈관이 깨끗해야 혈액도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다. 혈액은 혈관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신체 곳곳에 보내며 노폐물을 제거 하고 호르몬을 운반하여 신체 기능을 유지시킨다.

현대인들은 기름진 식단과 운동부족,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기 쉽다. 또한 잦은 미세먼지로 혈관이 더러워지기 쉬운 환경에 살고 있다. 이런 환경일수록 혈관 관리가 중요해진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성베드로병원은 킬레이션(혈관청소주사)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병원 관계자는 “킬레이션 치료는 혈액 안에 오염된 중금속, 혈전(피떡), 지방, 동맥 경화물질을 흡착해 소변으로 배출하는 EDTA와 항산화 비타민 등 10여가지 약물을 함유한 수액을 정맥에 주사하는 일종의 혈관청소 주사”라며 “미국 심장학회에서 인정한 혈관청소요법으로 심장, 뇌 혈관질환을 치료하고 인체의 면역을 강화 시킬 수 있는 주사이다. 다만 킬레이션은 환자에 따라 세밀한 관리가 필요한 치료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