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코성형 수술은 복이 들어온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하지만 크고 무거워 보이는 복코는 외모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복코수술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복 주머니 같은 모양의 코 외에도 코끝이 뭉툭하고 퍼진 경우나 유독 콧볼이 넓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코끝이 넓고 퍼져 보이는 경우 둔하고 고집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수술하는 사례도 있다. 오똑한 코끝을 만드는 복코성형 수술 방법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복코성형 수술은 코 연골과 코끝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야한다. 우선 복코를 교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과정은 바로 코끝 연골을 모아주고 줄여주는 과정이다. 손으로 코끝을 모았을 때처럼 콧속의 연골 모양과 위치를 교정해주면 코끝 모양이 자연스럽게 영구적으로 변하게 된다.

비중격 연골이나 귀연골을 이용할 경우 코의 크기가 더 커질 수도 있다. 코끝 피부가 매우 두껍고 큰 경우 아무리 코끝 연골을 작게 모으고 코끝 속 조직을 제거해도 피부 자체가 줄어드는 양이 한계가 있어 전체적인 코의 크기가 많이 줄어들 수 없다. 이런 경우 코끝 피부 자체를 제거하여 근본적으로 코끝의 크기를 줄여주게 되는데, 기존의 복코성형 수술이 가진 단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복코 교정 수술 방법이다.

옴므앤팜므성형외과 황규석 원장은 “서양인에 비해 뭉툭하고 두꺼운 코끝을 가진 동양인의 경우코 모양 하나로도 이미지가 차이가 크다. 복코처럼 코끝이 뭉툭하고 퍼져 보이는 복코는 퍼진 콧망울을 줄여주고 콧대를 오똑하게 잡아주는 복코성형 수술로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며 "복코와 같은 코성형 수술은 코 모양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 상태 파악은 물론 전체적인 얼굴과의 비율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황석규 원장은 “다른 수술 방법과 달리 코끝 조직 자체를 제거하는 수술은 자연스러운 모양과 정확한 모양을 만들기 위해 적절한 위치와 양의 조직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만족스러운 복코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상담을 통해 자신의 코 모양과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케이스의 복코성형 수술 경험과 수술 노하우가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집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12/03 14:08:53 수정시간 : 2019/12/03 14:08:54
新경영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