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성형외과 제공
어떤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굴욕 없이 예쁘게 나오는 연예인들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갸름하면서도 어디 하나 흠잡을 데 없이 매끈한 얼굴선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광대나 사각턱이 문제인 경우 사진을 찍는 각도에 따라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보일 수 있다. 눈, 코 등 이목구비에 비해 돌출된 광대, 사각턱은 해결책을 찾기 쉽지 않다.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이나 광대축소수술, 턱끝축소술 등을 알아보지만 ‘과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발달한 의학기술 덕분에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안면윤곽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이엘(High-L) 광대축소 수술은 광대 때문에 넓어 보이는 얼굴을 갸름하게, 튀어나온 광대를 줄여 보다 부드러운 호감형 얼굴로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밋밋한 얼굴에 하트 입체감을 더해 보다 작고 입체적인 브이라인을 만들어준다.

하이엘 절골은 기존의 L절골과 절골 위치가 다르므로 보다 뛰어난 MMP(광대 중 가장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 축소, 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안쪽으로 MMP가 이동되어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이며, 눈밑 뼈와 광대가 함께 발달한 경우 결막을 통해 눈 밑 뼈까지 쉐이빙해 최대한 슬림한 얼굴을 만들어준다.

기존 수직절골술과 달리 광대를 사선으로 절골하므로 더 많은 양의 뼈를 안쪽으로 이동 가능하고, 사람마다 각기 다른 광대 모양을 고려해 45도 광대 유형에 맞춰 모두 다르게 수술하는 맞춤수술로 보다 확실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이 걱정하는 부작용인 피부처짐도 광대와 피부를 연결하는 인대까지 팽팽하게 잡아주어 처짐 없이 매끈한 라인을 만들고, 뼈 벌어짐 걱정 없는 완전고정 방식으로 단단하게 고정한다.

또한 광대 고민뿐만 아니라 피하지방, 심부볼 지방까지 제거해 보다 확실한 V라인을 만드는 것은 물론 필러 또는 보톡스 1부위를 포함해 시술하므로 보다 완성도 높은 브이라인을 가질 수 있다.

아이디병원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광대축소수술은 전반적인 안면 윤곽 개선 효과가 뛰어나지만 뼈를 깎는 수술인데다 집도의의 경험과 실력에 따라 그 결과 역시 크게 좌우되므로 매우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며 “특히 눈 밑 뼈까지 쉐이빙해주는 TC 광대수술은 고난도의 수술이다. 광대로 인한 콤플렉스로 인해 안면윤곽수술, 광대축소수술, 턱끝축소술 등을 고민하고 있다면 신중히 확인해 본 뒤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